남양주시 단속분야 임기제 직원 대상 교육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단속분야 임기제 직원 대상 교육실시

기사입력 2020.11.17 18: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8.jpg

     

    남양주시(시장 조광한)16일 단속분야 업무를 담당하는 임기제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들은 위생, 하천불법, ·정차, 금연단속, 불법건축물, GB단속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행위를 통제해야하는 업무의 특성상 민원인과의 잦은 충돌과 과도한 감정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실정이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시민과의 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남양주시 공직자로서 시정방향과 시책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리더와의 만남시간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석자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부여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강의를 통해 법질서를 지키기 위한 단속은 원칙에 충실해야 함이 기본이며, 그 안에 휴머니티를 담아낸다면 사회의 온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들의 신뢰를 얻는 것은 어렵지만 신뢰가 무너지는 건 한 순간이므로 늘 원칙과 시민중심 서비스를 우선으로 생각하며, 우리 도시의 미래를 지켜내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17.jpg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임기제라는 위치에 있어서 이러한 교육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최근 스스로를 돌아보고 직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교육기회가 다양하게 주어져서 남양주시 공직자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원칙을 준수하는 공정한 업무처리, 시민을 생각하는 행정! 이 두 가지를 실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협업을 위한 수직적·수평적 소통을 확대하고,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의 전략적 실시로 정책추진에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