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은광(비투비), ‘용인시 홍보대사’ 위촉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가수 서은광(비투비), ‘용인시 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20.11.12 17: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7.jpg

     

     

    용인시는 12일 지역 출신 가수 서은광(그룹 비투비 리더)씨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시장실에서 위촉장을 전달했다.

    시는 가수의 꿈을 이룬 서 씨의 도전이 청년들에게 희망과 열정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꾸준히 발전하는 시의 이미지와도 부합한다는 판단에 따라 그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서 씨는 앞으로 2년간 시의 주요 정책과 각종 축제·문화·지역경제 활성화에 관한 홍보를 비롯해 은이성지·농촌테마파크 등의 주요 관광지를 알리며 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그는 1990년 용인에서 태어나 처인구 역북동 서룡초등학교, 처인구 남동 태성중·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고교 재학 시절 시가 주최한 용인시 청소년 춤·노래 경연대회에 꾸준히 참가해 금상을 수상하는 등 가수의 꿈을 키워왔다.

    이날 위촉식에서 서 씨는 매년 대회에 참가했던 것이 뚜렷한 목표를 갖고 꿈을 이루는 데 훌륭한 발판이 됐다시 홍보대사로 위촉돼 매우 영광이며, 용인의 아들로서 고향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8.jpg

     

    백군기 용인시장은 “K-POP의 대표주자인 비투비 서은광씨를 용인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다반도체클러스터와 플랫폼시티를 기반으로 K-반도체 벨트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용인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활발히 홍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그룹 비투비(BTOB)로 데뷔한 서씨는 리더이자 메인 보컬로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를 비롯한 다수의 히트곡이 있으며, 25회 서울가요대상 발라드상, KBS 연기대상 OST, 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