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증포동, 동양아파트 방음벽 보수 완료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증포동, 동양아파트 방음벽 보수 완료

기사입력 2020.11.02 17: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4.jpg

     

    이천시 증포동(동장 박원선)2일 관내 동양아파트(송정동) 주변의 낡고 오래된 방음벽 200를 보수하고, 아울러 벽화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역 주민의 통행이 빈번한 도로에 인접한 동양아파트 방음벽은 낡고 균열 등이 발생해 보행자 안전에 위험이 되고 있어 보수가 시급해 지역 주민의 민원이 잦은 곳이었다.

    증포동 관할인 송정동 11개 통장단과 상가번영회, 입주자대표회 등은 여러 차례 회의를 열어 보수공사와 아울러 시민과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로봇프린팅을 활용한 아트포토존 벽화사업을 동시에 추진하자는 아이디어를 내 증포동이 그 결과를 반영해, 지난 9월에 공사를 착공, 이날 공사를 완료했다.

    송정동 상가번영회 송모씨(송정동, 55)오래되어 균열 등이 생긴 방음벽 때문에 상가이용자나 학생 주민 등은 항상 위험성이 도사리고 있어서 불안했다, 이젠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게 되어 이천시에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증포동장(박원선)은 위험 시설물에 대한 지역 주민의 민원요구를 수용하면서 지역 주민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 추진한 벽화사업 등에 의미를 부여하면서 시민이 주인인 이천을 위해 더욱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겠다며 아이디어를 내준 송정동 관할 통장 등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