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사업 착공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사업 착공

기사입력 2020.09.17 16: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3.jpg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오랜 기간 시정의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공설운동장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사업18일 착공하는 등 본격적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게 될 전망이다.

    이천시 중리동에 위치한 공설운동장에 건립되는 주차전용건축물은 부지면적 16,186457면의 주차장과 운동시설, 업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국비를 포함해 총 36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자되어 20223월 준공될 예정이다.

    공설운동장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사업은 10여년전부터 시내권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유일한 방안으로 주목받았으나, 그동안 예산부족 등의 이유로 추진에 난항을 겪어 왔다.

    그러나, 민선7기 들어서면서 시정에 대한 시민참여를 위해 201810월에 개최한 도란도란 이천 토크콘서트를 계기로 시민공감대가 형성되면서 2019년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18일 첫 삽을 뜨게 된 것이다.

    시 관계자는 공설운동장 주차전용건축물 조성사업 추진으로 향후 시민들의 주차편의 향상뿐만 아니라 이면도로 불법주차로 인한 차량 통행불편과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주차문제는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문제인 만큼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