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내 건강OK 건강 체조’ 영상 제작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내 건강OK 건강 체조’ 영상 제작

기사입력 2020.08.18 14: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6.jpg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로 외부 신체활동이 어려워진 시민들을 위해 생활방역 환경 차원에서 실내와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 건강OK 건강 체조영상을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건강체조는 전국 시군구 및 고양시 산하기관 대상으로 신체활동 활용에 대한 안내와 함께 무료 배포 목적으로 제작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코로나19 건강생활수칙 신체활동편에 따르면 스트레칭, 간단한 체조, 근력운동 동영상을 보며 집안에서 성인 하루 30분씩 운동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에 건강체조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쿼트, 런지, 복부 비틀기 등의 운동 동작들로 전신을 움직일 수 있게 구성, 최근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세미트롯 버전도 제작해 연령과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내 건강OK 건강체조시청 및 다운로드는 고양시 보건소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건정보카테고리, ‘건강자료실을 이용하면 된다.

    고양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만 머물러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건강체조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후 예정된 건강체조 UCC챌린지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