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속가능발전교육 위한 토론회 성료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지속가능발전교육 위한 토론회 성료

기사입력 2020.07.29 22: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9.jpg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2회에 걸쳐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학습등대운영위원 및 매니저 110여 명을 대상으로 학습등대 시즌핵심 키워드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학습 등대 운영을 위한 전략을 도출하는 미니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학습등대는 남양주시만의 독창적인 평생학습 시스템으로, 남양주시는 시민과 함께 비전을 만들고 개인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중·장기적 비전체계를 구축해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현재는 학습등대 시즌를 진행 중이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달 29일부터 운영된 로컬택트의 중심! 학습등대 (Beat)’ 전문연수3차 연수로, 참가자들은 1차 빛(Beat) 간담회를 통해 도출된 4개의 아젠다(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습등대 프로그램의 방향, 학습등대매니저 운영위원회 그리고 평생학습과 민관 파트너십, 학습등대 유형별 운영체계 핵심과제, 학습등대 운영매뉴얼 발간)를 중심으로 심층 토론을 진행했다.

    아울러 시는 8월 말에 4차 시민강사 역량강화 전문연수가 마지막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jpg

     

    최진희 평생학습운영팀장은 학습등대는 글로벌시대에 지속가능한 교육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꼭 필요한 평생학습의 자원이라며, “지금까지의 노고를 잊지 않고 도출된 아젠다를 고민하여 학습등대가 빛(Beat)이 나고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