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0 고양 청소년 영상공모전’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2020 고양 청소년 영상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07.27 16: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4.jpg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0 고양 청소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전혀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일상들이 펼쳐지며 온라인 교육, 온라인 전시회, 온라인 공연 등 우리 사회는 영상을 통한 만남의 시대로 가고 있다.

    고양시는 이러한 새로운 변화를 가장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청소년들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2020 고양 청소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전국 중·고등학생과 이와 동등한 연령(14~19)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3분 이내의 영상물을 공모한다.

    주제는 자유주제이며 장르는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가 가능하다. 중등 부문과 고등 부문으로 나누어 오는 727일부터 92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와 장르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뿐 아니라 팀(2~4)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시상금은 총 450만 원 규모이며 총 13편을 선정한다.

    오는 10월 중에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수상 작품은 온라인 상영을 비롯해 고양시 내에서 찾아가는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은 자신의 일상을 촬영하여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는 데 익숙하다. ‘내가 담는 세상, 내가 꿈꾸는 시선이라는 공모전의 슬로건에 맞게 청소년들이 서로 생각과 고민을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공모전에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