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소기업 이자지원 사업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중소기업 이자지원 사업 실시

기사입력 2020.03.11 11: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고양시청-및-시의회1.jpg

     

    고양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기업들의 경영환경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사업을 당초 9억 원에서 20억 원을 추가 편성하여 올 한해 총 29억 원의 이자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이 사업은 경영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이 금융권의 융자 제도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은행 대출 금리 1 ~ 3%를 시에서 지원하며,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문화산업 분야의 중소기업이 지원 대상으로 향후 5년간 이자가 지원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기업지원 게시판에서 공고 확인 후, 신청서 등 해당 서류를 시 기업지원과와 협약은행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에서는 중소기업 특례보증 대상을 기존 제조업 분야에서 비제조업 분야로 확대하여 무보증으로 융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올해의 경우 보증 여유액을 100억여 원 확보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에 대한 이자 지원 사업은 기업들의 관심도가 높아 지원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자지원과 더불어 특례보증 확대는 가뜩이나 어려운 기업경영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재준 시장은 요즘같이 중소기업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해당 지원 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국가적 비상 상황인 만큼 고양시는 기업들의 경영환경을 개선하는데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지역경제 살리기 의지를 밝혔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