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전문교사 73명 배치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도교육청 직업계고 취업전문교사 73명 배치

기사입력 2020.03.03 0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03_02_02.jpg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3월부터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취업전문교사 73명을 배치한다고 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3학년 취업률 20%이상이고 취업자 수 30명 이상, 3학년 취업률 20%미만이나 취업자 수 50명 이상, 산학일체형 도제교육 운영교 중 3학년 학생이 200명 이상이고 취업률 25%이상인 학교 54곳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한두 명씩 취업전문교사를 배치하도록 했다.

    선발은 학교에서 정원 외 기간제 교사로 공고 선발해 학교장이 임명하며 임명된 날로부터 내년 228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중등학교 교사 자격증 소지자는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도록 자격요건을 완화했다.

    취업전문교사로 선발되면 도제 취업관련 부장교사를 제외한 부장교사와 담임 겸임을 맡지 않고, 주당 5시간 내외로 수업시간을 최소화해 취업 활성화 업무에 전념할 수 있게 했다.

    주요업무는 학생 취업 상담 진로지도, 우수 취업처 발굴, 산업체 네트워크 구축, 취업관련 DB 관리, 직업계고 취업교육계획 수립과 운영, 학생 노동인권교육 및 보호 관련 업무, 일학습 병행 관련 업무 등이다.

    도교육청 황윤규 미래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취업전문교사 배치가 우수 기업체 발굴과 취업 활성화에 기여해 많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참여와 직업계고 취업률 향상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