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확대 시행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확대 시행

기사입력 2020.01.20 12: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5.jpg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야간이용자가 많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하 이천병원)에 이어SK하이닉스 무인민원발급기를 21일부터 24시간 확대 운영한다.

    이천시는 그동안 이천병원 및 SK하이닉스의 발급기 야간이용자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발급기 운영시간이 한정되어 있어 불편했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115일에 실시한 이천병원을 시작으로 21SK하이닉스 무인민원발급기도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확대서비스 시행으로 관내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발급기는 이천시청(2), 이천병원, SK하이닉스(2)로 총 5대이다.

    이천병원 무인민원발급기는 장례민원 및 응급의료민원을 고려하여 대법원의 승인을 받아 21일부터 가족관계증명서 및 제적부 발급서비스가 가능해진다.

    SK하이닉스사원서비스센터 무인민원발급기는 그동안 기계노후화로 인한 잦은 고장으로 불편함이 있었으나 최신기계 도입으로 기계 고장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장애인을 위한 기능도 있어 몸이 불편한 이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엄태준 시장은 그동안 한정적인 운영시간으로 인한 불편이 있었지만, 보다 다양한 이용자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확대서비스와 더불어 신용카드 결제시스템도 시행하고 있어 이천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보다 편리한 발급서비스 혜택을 받길 바란다거피취차(去彼取此)의 정신으로 이천시민들이 가까이서 편안함 마음으로 민원을 볼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