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하반기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성남시 하반기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기사입력 2019.12.10 18: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8.jpg

     

    성남시(시장 은수미)10일 시청 한누리에서 ‘2019년 하반기 상인대학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상인대학은 신규 상권 상인들에게 필요한 상인회 조직을 운영하거나 개개인의 점포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상인의식 혁신에 중점을 둔 20(41Hr)의 교육과정으로 이번 하반기 상인대학은 신흥2동 상권 30, 위례서일로 상권 43, 모란시장(구 가축시장) 44명 등 총 117명의 졸업생이 학사모를 썼다.

    하반기 상인대학 졸업생들은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830일부터 1121일까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유통환경변화와 대응전략, 상인조직강화, 시장특화전략, 고객만족경영, 마케팅기법점포진열기법, 홍보기법 등을 배우고 보령 중앙시장, 광천전통시장, 보정동 카페거리 등 우수 선진지 탐방을 통해 경쟁력을 키웠다.

    이번 상인대학은 재개발과 공동화 현상, 업종전환 등으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신흥2동상권, 위례서일로상권, 모란시장(구 가축시장) 상인회에서 새롭게 상인조직을 구성해 시장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상인들이 똘똘 뭉쳐 교육을 받았다.

    특히 모란시장은 상인대학 교육기간 중 경기도 지원사업인 성남모란 상권진흥구역사업에 선정이 되었고, 위례서일로상권은 상인회 상인들이 상권활성화를 위해 자체적으로 할로윈축제를 진행했고, 오는 1225일 크리스마스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졸업생들에게 은수미 명예학장이 직접 졸업장을 수여했다. 학생 대표 3명이 시장활성화를 다짐하는 우리시장 활성화를 위한 우리의 약속을 제창하고, 소감문과 성과발표를 했다.

     

    30.jpg

     

    은수미 시장은 위기를 극복하는 힘은 여러분에게 있다상인 여러분이 고객과 환경의 변화에 맞춰 나가는 혁신의 노력을 해야 한다. 우리시에서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하승운 본부장]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