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선정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천시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선정

기사입력 2019.10.28 14: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이천민선.jpg

     

    이천시(시장 엄태준)21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아동학대 근절 및 우수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9 이천시 열린어린이집 25곳을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은 갈산, 꿈나무, 대월, 더자람, 두루말, 리틀꾸러기, 만나빅스맘, 무촌, 백사, 베비텔, 별사랑, 상승숲속, 새롬, 씨앗사랑, 아름사랑, 어린왕자, 우진, 서머힐, 이천, 이화, 키즈히어로, 함초롱, 해누리, 해오름, 홍익어린이집이다.

    열린어린이집이란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성과 함께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 운영 형태를 말하며 선정기준은 시설과 어린이집의 정보공개 관련 사항을 보는 개방성’, 부모들의 참여여부를 평가하는 참여성지속가능성’, 지역사회와의 연계 및 협력활동을 보는 다양성등 기본요건 및 세부 선정항목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또한, 이번에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된 어린이집은 공공형어린이집 선정 시 배점,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시 가점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이천시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계기로 모든 어린이집이 아동, 학부모, 지역사회와 함께 더욱 소통하는 열린어린이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며 전 어린이집에 대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조성을 통해 보육의 품격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