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공직자 등 청렴교육 실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김포시, 공직자 등 청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5.08.31 19: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부패제로! 청렴 up!


    김포시는 김포도시공사와 공동으로 31일 김포아트홀에서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공직자 및 공직유관단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청렴교육에는 시 공직자와 도시공사청소년육성재단복지재단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전 김포경찰서장 출신인 박상융 변호사의 청렴의식 강화란 주제로 특강이 실시됐다


    박상융 변호사는 87년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고시에 합격한 후 경찰분야에서 몸담은 수사전문 강사다.


    저서로는 공공기관 부정예방 적발 어떻게 할 것인가?’ 등 다수가 있다.


    강의에서는 실무경험을 토대로한 범죄유형과 공직자들의 범죄 사례 등을 들어가며 공직자들의 청렴 중요성을 강조해 좋은 반응을 받았다.


    청렴의식 특별교육에 이어서는 이승한 김포시 감사담당관의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시 감사담당관은 공무원들이 간과하기 쉬운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사례에 대해 실무에서 직접 느낀 점 등을 예로 들며 부패척결에 대한 열띤 강의를 했다.


    특히 공무원행동강령은 공무원과 공직유관단체 직원들이 꼭 지켜야 될 규범임을 강조하고 행동강령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시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년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에는 청렴문자보내기 등 청렴의식 제고와 부패척결에 매진하고 있다며 부패공직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대처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