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등학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고등학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기사입력 2019.09.04 06: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고양시청 및 시의회.jpg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현재 사립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대상으로 시행중인 무상 급식을 경기도 교육청의 고교무상급식 정책의 시행에 따라 지난 2일부터 고등학교(36개교 30,783) 전 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확대 시행했다.

    사업은 학교급식법 제8(경비부담 등) 및 제9(급식에 관한경비의 지원), 학교급식법 시행령 제9(급식운영비 부담) 및 제10(급식비 지원기준 등)에 따라 실시된다.

    시는 올해 본예산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에 지원하는 학교급식비 2564,5399천원을 이미 확보했으며, 금년도 고양시 고등학교 무상급식비 총액은 1186,2537천원으로 시가 부담해야 할 예산은 9월 추가경정예산에서 확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예산 확보로 저소득층 등 일부에만 지원됐던 선별적 복지가 보편적 복지로 패러다임 전환 및 학교급식비의 안정적인 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교육비 경감 등 가계부담 해소가 예상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는, “학교급식비 지원만으로는 고품질의 우수한 식재료 공급이 어려운 바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지원사업과 우수한 축산물을 공급해 학교급식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한 학교급식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