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송한준 의장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참석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도의회 송한준 의장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참석

기사입력 2019.07.18 17: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8.jpg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더민주, 안산1)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서는 지방의회가 중앙 정치권을 설득해 나가며 관련 법 개정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공론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송한준 의장은 18일 충청북도 청주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에 참석해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독립성 강화를 위한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특히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등 자치분권 관련 법안이 국회 절차를 밟고 있는 것과 관련, 자치분권에 대한 지방의 절박한 요구를 중앙정부에 확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했다.

    송 의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이달 초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법안소위, 법사위 등에서 위원장을 포함한 소속 위원들의 변화가 있어 지방자치법 개정 절차가 녹록지 않아 보인다지금까지 해왔듯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내공을 기르고 법 개정의 필요성을 주민들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송 의장은 국토의 중심인 충분에서 자치분권 강화 대책을 마련하는 자리를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전국 광역의회 의장들과 함께 지방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보다 진지하고 폭넓은 논의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7.jpg

     

    한편, 이날 임시회에는 11개 광역의회 의장과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 김병우 충청북도 교육감, 시도의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