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경기도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9.07.18 16: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5.jpg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18일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용인시민체육공원에서 민선7기 제5차 정기회의와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 단체장, 이재명 도지사가 참석해 기초지방정부의 재정 분권 추진 사안 등을 논의하고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협력키로 하고 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서 백군기 시장은 지방정부의 책임성과 자율성을 확보하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모든 혜택이 시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31개 시군이 적극적으로 협력하자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이날 각 지자체의 현금복지 정책을 재검토 하는 역할을 하는 복지대타협 특별위원회 구성 방안과 공공부문 내 근로자 관리규정 제정 촉구, 택지 개발지구 학교 신설 기준 등 각 시군이 제안한 9개의 안건을 심의했다.

    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돼 사임한 염태영 수원시장 뒤를 이어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차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했다.

    뒤이어 개최된 경기도-군 정책협력위원회에선 경기도가 도 사무시설물 시군이양 관련 70개 사안 중 34개 사무를 시군에 먼저 이양키로 했다.

    아울러 경기도는 오는 10월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지방자치박람회에 각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16.jpg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로 불공정 낱말을 쓴 풍선을 그물망에 넣어 터트리는 공정퍼포먼스도 펼쳤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