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기본계획 시민계획단 모집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부천도시기본계획 시민계획단 모집

기사입력 2019.02.18 11: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1.jpg

     

    부천시는 ‘2035 부천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참여할 시민계획단을 34일까지 모집한다.

    시민계획단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부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내 사업장 근무자와 대학생도 참여 가능하다.

    부천시 도시계획수립 과정에 참여해 도시 미래상과 도시기본구상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제시된 의견은 전문가 및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 등을 거쳐 ‘2035 부천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시는 참여 신청을 받아 지역·연령·성별 등을 고려해 자체심사 후 주거·교통, 경제·문화, 환경·안전, 교육·복지 등 4개 분과에 5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결과는 3월 중 개별 통지한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 도시계획과로 방문해 접수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032-625-3439) 또는 이메일(hsh1@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계획단은 관()주도의 일방적인 정책수립 방식에서 벗어나 도시계획수립 과정에 시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도시계획과 도시계획팀(032-625-3441)에 문의하면 된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