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성친화마을문화카페 협약식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시흥시 여성친화마을문화카페 협약식

기사입력 2015.08.28 06: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시흥시가 지난 24일 시흥시 장현동에서 마을과 지역에서 시민들에게 여성친화도시 가치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는 여성친화마을문화카페협약식을 개최했다.


    여성친화마을문화카페는 시흥시, 상상끼리, 여성친화도시협의체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여성친화도시를 좀 더 친숙하게 시민들에게 다가서 홍보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시민들의 실생활에서 성평등을 실현함을 추구한다




    상상끼리는 공간을 제공하고, 시흥시는 주민들에게 양성평등 의식과 인문학 등 여성 문화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여성친화도시협의체는 회원들이 모임과 스터디 공간으로 여성친화마을문화카페를 사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가치를 마을과 지역에서 시민들이 쉽게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2016년에는 권역별로 1개소 이상을 개소를 추진하고, 아동과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의 요구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발굴하겠다 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시흥시는 2010년 여성친화도시 지정 이후 지역에서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서 점진적으로 시민들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는 여성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으며, 2015년 사업으로는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 가족품앗이, 공공시설물 모니터링, 공공시설물 가이드라인, 여성친화도시 5년 발자취 기록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