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행정혁신 통한 협치 기반 구축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행정혁신 통한 협치 기반 구축

기사입력 2019.01.22 12: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3.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평택시 발전기획위원회 위원들과 실국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혁신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거버넌스 체계 구축용역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민선7기 공약사항인 시민정책위원회 운영과 관련하여 시민과 소통하고 권한과 책임을 공유할 수 있는 협치 체계 구축 마련을 위해 추진한 사항으로 평택시의 협치 현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고, 민선7기 지방정부의 정책 환경 분석과 협치 활성화를 위한 8대 과제 제시 등 평택의 협치 생태계 구축 방안 중심으로 보고회가 진행됐다.

    보고회를 진행한 성공회대학교 유창복 교수는 우리 사회는 행정의 역량을 초월하는 복합적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 협치 필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으며, 평택시도 시민과 함께 정책을 결정·집행·평가하는 협치 기반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협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정 시장은 ·관 협력 추진체계가 조기에 구축 될 수 있도록 협치 추진과정에서 평택시 발전기획위원들의 아낌없는 자문과 조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협치를 강화하기 위한 제도 정비와 함께 시정 전반을 함께 논의하는 협치기구를 운영 할 예정이며, 협치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들을 순차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