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사입력 2019.01.21 11: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평택시청.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합동으로 평가 한 2018년 민원서비스 및 고충민원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44), 도교육청(17), 광역지자체(17), 기초지자체(226)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운영 및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가지 분야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로 진행됐으며 최우수 기관은 평택시를 비롯하여 31개 기관이 선정됐다.

    앞서 평택시는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년 연속 우수한 성과를 내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평가에서 평택시는 평가기관으로부터 최우수 등급인 등급으로 평가 받았으며 민원행정 관리기반 등 전 분야에 걸쳐 2년 연속 높은 점수를 받아 폭 넓은 대민접점 민원서비스 수준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고충민원 처리 분야는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을 위한 시민신문고 운영, 집단 갈등민원의 해소 노력, 현장중심의 고충민원 처리 및 관리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움벨 창구를 설치 운영, 민원인 편의물품인 점자업무안내책자 보청기 확대경 휠체어를 본청, 출장소 및 읍동 민원실에 비치하고 무인민원발급기에 장애인용 기능을 추가 설치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 시장은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시민이 중심 되는 시민들의 입장에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