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한미교류 확대방안 논의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정장선 평택시장 한미교류 확대방안 논의

기사입력 2019.01.17 15: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3.jpg

     

    정장선 평택시장이 지난 16일 험프리내 미2사단 사령부를 찾아 맥킨 사단장과 한미간 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2사단을 방문한 정장선 시장을 반갑게 맞은 맥킨 사단장은 시장님의 방문은 언제든 환영한다 실질적인 교류확대 방안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

    맥킨 사단장은 장교장병 및 가족들이 평택시민들과의 다양한 교류활동을 소개하며, 미군과 지역 주민들간 식당 및 쇼핑 투어 등 활발한 민간교류 방안을 제안했으며,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을 시에 요청했다.

    이에 정 시장은 사단장님의 좋은 제안에 대해서는 실무진에서 세심하게 준비해 추진하겠다 “앞으로 평택항 투어 등 각종 민간 교류 시 시에서는 버스 제공 등과 부대에서 원하는 문화공연을 제안해 주시면 적극적인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교류 의지를 밝혔다.

    또한, 정 시장의 미군들과 볼링 등 스포츠 교류를 확대 제안에 맥킨 소장은 미군들이 야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평택에 야구단이 없다면 평택야구단을 창설해 줄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22.jpg

     

    한편 시 관계자는 환담자리에서 여러 가지 실질적인 교류 확대 방안이 언급됐다 “특히, 민간교류 확대를 위해서 미군과 시민이 함께 참여해 소통할 수 있도록 조례 제정 등을 통한 한미간 교류 협력체 구성을 검토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