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미세먼지 프로젝트 거버넌스 추진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부천시 미세먼지 프로젝트 거버넌스 추진

기사입력 2019.01.14 10: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9.jpg

     

    부천시는 지난 10일 미세먼지 클린 프로젝트 추진과 관련 리빙랩 코디네이터 주요 활동 보고와 거버넌스 추진을 위한 특별전담팀 회의를 개최했다.

    리빙랩 코디네이터 주요 활동 보고는 오전 10시 소통마당에서 150명의 리빙랩 코디네이터들이 모여 그동안의 활동 경과 및 미세먼지 리빙랩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미세먼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관점에서 정책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논의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이 자리에서 이안에스아이티 이용환 대표는 그간의 부천시 미세먼지 리빙랩 활동으로 찾아가는 리빙랩, 코디네이터 운영, 워크숍 개최, 다양한 시민소통 채널 구축에 대한 활동사항을 설명하고 지속적인 미세먼지 모니터링과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시민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이 미세먼지 해결에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오후 2시 창의실에서는 미세먼지 프로젝트 특별전담팀이 모여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부천시 스마트시티 미세먼지 클린 특화단지 조성 지원사업 계획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향후 부천시의 장기적인 대기질 개선 전략 수립과 이행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심현민 이클레이 사무국장이 진행한 2부에서는 향후 미세먼지 개선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방안에 대해 다양한 전문가들의 의견이 오고갔다.

    송유면 부시장은 미세먼지의 원인이 다양한 만큼 그 해결방안도 다양하게 모색되어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제시하는 의견들을 충분히 검토해 우리시에 꼭 필요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의회 박명혜 의원은 시가 미세먼지 분야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때 기획단의 역할이 명확해야 하고 지속성이 필요하며 할 수 있는 것부터 민·관의 합의를 통해 선정해서 추진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