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14일 3개 구청 민원실 운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성남시, 14일 3개 구청 민원실 운영

기사입력 2015.08.13 06: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광복 70주년 경축분위기 확산을 위해 8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가운데, 성남시는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날 수정·중원·분당 3개 구청 민원실에서 통합민원 창구를 운영하기로 했다.


    통합민원 창구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 가족관계증명서 등 제증명 발급과 출생·사망·혼인신고를 비롯해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분실 재발급 신고도 가능하다.


    성남시는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시민이 행복한 민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3개 구청 민원실은 평일에는 21시까지 토·일요일·공휴일에는 10시부터 17시까지 업무를 처리한다


    , 추석·설날 당일과 전·후일은 휴무다.


    임시 공휴일에 구청 민원실까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은 모란역, 정자역, 판교역이나 시청·분당경찰서 등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간편하고 저렴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터넷 민원24(www.minwon.go.kr)에서도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지방세과세증명, 자동차등록원부 등 온라인으로 민원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대부분의 관공서가 휴무에 들어가지만, 이번 임시공휴일에도 시민이 행복한 민원센터는 시민을 위해 열려 있다.”면서 민원 발급을 받지 못해 불편을 겪는 시민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