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City 의왕시, 공원녹지 정비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Green City 의왕시, 공원녹지 정비

기사입력 2015.07.28 14: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공원 소외지역 해소와 도시생태 건강증진을 위한 공원녹지 활성화


    의왕시는 28일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재정비) 용역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10조에 따라 5년이 경과한 ‘2020년 의왕시 공원녹지기본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재검토와 함께 도시발전에 따른 여건 변화와 균형발전을 고려한 종합적인 공원녹지 배치구상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20일부터 케이디엔씨(대표 심보영)가 맡아 용역 수행을 맡았으며, 내년 5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원녹지 기본계획 정비용역에 반영될 주요내용은 인구증가에 대비한 공원녹지 면적 확보 공원별 고유 기능을 부여한 체계 강화 하천, 저수지 등 수변공간의 계획적 개발 생물서식공간의 보전 및 복원을 통한 생태계 보전 등으로 녹지를 통해 공간과 사람의 교류가 이루어지고 녹지로 하나 되는 Green City 의왕을 만들기 위한 청사진 제시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향후 용역수행의 기본 방향과 범위, 단계별 추진전략과 수행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위원들과 함께 논의·자문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회에 참석한 김성제 의왕시장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역동적인 도시개발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친환경 자연도시 의왕이 될 수 있도록 소외지역 및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올바른 수요예측과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공원녹지계획이 수립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