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바르게살기운동협 지도자 수련대회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구리시바르게살기운동협 지도자 수련대회

기사입력 2017.07.10 1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봉사정신 재충전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 다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회장 오형근) 주관으로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2일간 안산시 대부도에서‘2017년 바르게살기운동 지도자 수련대회를 가졌다.


    이번 수련대회는 바르게살기운동 지도자와 내빈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련대회 장소인 서해에서 조력을 이용한 발전소의 의미를 생각해보는조력발전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서 현장견학, 세상이 건강해 지는 웃음 특강 및 화합의 밤 행사 순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이날 백경현 시장은지방자치시대에 국민운동단체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통해현대 사회는 물질적 풍요를 이루는 데는 성공했지만, 그에 따르는 국민 의식 수준이 뒤 따르지 않아 가치관의 혼란이라는 폐혜를 가져왔다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가 국민계몽운동의 심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사업에 앞장 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오형근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는 가족단위의 놀이문화 확산과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사업 등을 통해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구리시협의회는가족과 함께하는 플라잉디스크 대회’‘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홍보및 도심 이면도로 환경정비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