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희망두드림 도 기관상 수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 희망두드림 도 기관상 수상

기사입력 2015.07.20 13: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365일 언제나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정부 3.0 우수사례 장려 수상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715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수원)에서 진행된 경기도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희망두드림 365복지상담실 운영으로 우수기관(장려)에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정부 3.0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3.0분야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국민중심의 서비스 정부 분야중 도민의 체감도가 높은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심사하고 수상하는 것으로,

    올해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응모한 65개의 우수 사례에 대하여 대학 교수와 연구원 등의 심사위원이 1차 서면심사를 통하여 7개 과제를 선정하고, 2차 프리젠테이션을 통하여 최종 수상 지자체를 선정했다.


    이번 장려를 수상한 안산시 희망두드림 365복지상담실은 지난해 1월 개소하여 연중 무휴로 1년의 운영기간을 거쳐 올해는 야간 및 휴일 이용자가 26%가 넘어 성공적으로 정착 중에 있다.


    또한 각종 복지상담은 물론 근로능력이 있는 취약계층과 저소득계층의 빈곤탈출을 위한 일자리상담, 복잡한 채권채무, 임대차 등 법률서비스까지 상담 연계하여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희망두드림 365복지 상담실이 이번 경기도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선정되어 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 서서 시민들이 희망을 찾을 수 있는 사람중심 안산특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