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자동제세동기(AED) 추가 설치·운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과천시 자동제세동기(AED) 추가 설치·운영

기사입력 2017.06.20 13: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과천시 보건소가 심장기능 이상 발생시 응급처치기구인 자동제세동기(AED) 7대를 추가 설치했으며 자동제세동기(AED)는 심장정지와 같은 위급상황에서 전기충격으로 심장기능을 회복하도록 돕는 의료장비로 신속하게 사용할 경우 환자의 소생률을 급격히 높인다.


    이번에 자동제세동기(AED)가 추가 설치된 장소는 지하철역사 5개소와 관악산 안내소, 연주암으로 시민과 등산객의 이용이 많은 장소이다.


    보건소는 지하철역사, 관악산안내소 근무자와 연주암 관계자에 사용방법을 교육했고, 이로서 기존 설치 기기를 포함해 과천시내 총 57대 자동제세동기가 운영되게 되었다.




    또한 과천시 보건소는 시민과 직장인이 응급상황에서 자동제세동기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림대학교 성심병원과 연계해 매년 104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도 진행 중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자동제세동기(AED)는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살릴 수도 있는 중요한 장비다. 시민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나의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서로 지킬 수 있기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설치장소는 과천시 홈페이지(http://www.gccity.go.kr) 또는 응급의료정보센터(http://www.e-ge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