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도로굴착점용 인허가시스템 최우수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양시, 도로굴착점용 인허가시스템 최우수상

기사입력 2015.07.16 15: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경기도 우수사례 경진대회, 상하수도요금 이사정산시스템은 장려상


    안양시가 시행하는도로점용굴착 인허가시스템이 정부 3.0 최우수에 빛나면서 명품시정의 진가를 또다시 발휘했다.


    시는 15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수원)에서 개최된 경기도 정부3.0 경진대회에서도로점용굴착 인허가시스템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고,‘상하수도요금 이사정산시스템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 인해 시는 최우수 2천만원과 장려 5백만원 등 25백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도로점용굴착 인허가시스템은 국토교통부에서 개발한 시스템을 지자체 실정에 맞게 개선해 활용한 사례로 심사위원진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시스템은 각각의 기관이 관리하는 지하시설물을 통합관리해 안전을 기하고, 도로점용으로 인한 굴착인허가 기간을 5일에서 1일로 단축해 예산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상하수도요금 이사정산시스템은 이사하는 과정에서의 상하수도요금 정산을 인터넷이나 전화로 조회, 편리하고도 명쾌하게 처리함으로써 정산으로 인한 분쟁을 크게 감소시키고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시민편의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노고를 치하하고, 이와 같은 시민중심 맞춤형 서비스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가 지난해 국민불편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던스마트폰 안전도우미시스템이 이달 8일 청와대에서 열린 전국 기초단체장 간담회에서 소개돼 큰 반향을 모은 바 있는 등 시가 추진하는 시책들이 탁월함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