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의회 의정의 날 현안사항 논의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의회 의정의 날 현안사항 논의

기사입력 2017.05.02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여주시 노인복지관 별관 신축공사 부지 등 5건 논의


    여주시의회(의장 이환설)에서는 2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5월 첫째 주 의정의 날을 열고, 여주시 사회복지과 소관여주시 노인복지관 별관 신축공사 부지와 0세아 전용 어린이집 운영 지원 성립전 예산”, 축산과 소관 고병원성 AI긴급방역 성립전 예산 과 AI생계안정자금 지원 성립전 예산”, 평생학습센터 “2017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 추진5건의 현안 사항들에 대하여 논의했다.


    주요 현안 사항인 노인복지관 별관 신축공사 부지 재선정에 대해서는 2015년 경기도 노인복지관 특정감사 지적사항에 따라 진행된 그동안의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의원들은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대상부지의 장·단점을 분석하여 최적의 장소를 선정하길 바란다고 당부했고 시간외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24시간 개방형 화장실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 2017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 추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작년 아쉽게 탈락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주시의 차별화된 전략과 보안대책을 마련하여 재도전하기 바란다. 그리고 여주시의원들도 모두 관심을 갖고 이번 공모심사에 참여하고 지원 하겠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 날 의정의 날을 주재한 이환설 의장은 집행기관과 시의회가 서로 화합하여 완성도 있는 계획과 대응방안으로 원활한 여주시정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면서 회의를 마무리 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