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청소년 해외 우리 문화 탐방 추진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군포, 청소년 해외 우리 문화 탐방 추진

기사입력 2017.04.21 12: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일본에서 백제를 찾다


    군포시는 조상들이 해외에서도 이룩한 문화의 우수성을 직접 보고 느낄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 올해 여름방학에 일본 속 백제 문화권인 오사카와 교토 등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탐방 기간은 724일부터 27일까지(34)로 필요 경비는 1인당 약 120만원이나 시가 50%를 지원해 참여 학생들은 60만원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


    현재 군포에 거주하며 군포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국외 여행 결격 사유 없는)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사전사후 워크숍 참여, 귀국 후 방문기 제출 등의 조건이 있다.


    정종철 청소년교육체육과장은 역사 교육이 중요해진 시점에 일본 속에 있는 우리 조상들의 우수한 문화를 청소년이 직접 보도록 돕는 일은 무척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하고 참여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일정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718시까지 시 홈페이지(www.gunpo.go.kr, 시민참여인터넷접수)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상세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청소년교육체육과에 문의(031-390-0784)하면 안내받을 수 있고 참여자 선발 결과는 51일 오후 시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조은숙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