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다문화 공무원 채용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여주시, 다문화 공무원 채용

기사입력 2017.04.07 17: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다문화가족을 위한 정책 추진 강화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해 베트남 출신의 이주여성을 시 공무원으로 채용했다.


    이번에 채용된 서인혜씨(32, ) 2007년 입국한 결혼이민자로 3년 동안 여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통·번역지원사로 근무했으며, 다문화 가정의 생활상과 결혼이민자의 어려움을 상세히 이해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어 지방임기제공무원 시험에 최종합격하게 되었다.


    앞으로 시청 사회복지과에 근무하게 되며 다문화가정 사례관리와 프로그램 연계,다문화가정 자조모임 지원,서포터즈 운영 등 다문화가정이 관내에 정착하고 자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원경희 시장은 외국인 근로자,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의 꾸준한 증가에 따라 다문화 정책에 현장성을 높이고 내·외국인의 문화적 차이를 완충시켜 줄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출신 공무원을 채용하게 됐다앞으로 다문화가족들의 공직 진출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행정자치부 등 관계기관에 제도 개선을 건의하고 문화해설사 양성 등 다문화 가족 출신의 사회진출 문턱을 낮출 수 있도록 자체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여주시는 이밖에도 고국방문사업, 국기게시대 설치, 다문화봉사단 운영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지원사업과 다문화가정의 사회경제적 진출을 위해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하현정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