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이마고 부부세미나"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양평군, "이마고 부부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15.07.13 15: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공감능력향상을 위한 학부모 아카데미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정숙)에서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현대블룸비스타에서 학부모들의 공감 능력 증진을 위한 이마고 부부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마고란 라틴어로 이미지를 말하며, 마음에 새겨진 그 사랑에 대한 감정을 말한다.


    이번 세미나는 서로의 이마고 알기, 이마고 대화법, 배우자 이해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12일 워크숍으로 총 20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되고 있는 세미나는 부부들이 서로의 내면 안에 자리하고 있는 이마고를 확인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를 더 깊이 공감하는 법을 교육함으로써 건강한 부모로써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지역 내 공감 문화확산을 위한 학부모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아내를 이해하고 내 마음을 아내에게 보여주며 긴 결혼생활동안 몰랐던 서로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서로 대화하면서 상처 주지 않고 이해할 수 있는 대화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이마고 심화 과정이나 부부대상 집단 참여 기회가 있다면 좋겠다라고 후속 프로그램에 대한 제안을 하기도 해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를 드러내기도 했다.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정숙 소장은 부부가 행복해야 함께하는 자녀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다고 하면서 청소년 친화적 마을 공동체 구성을 위해 학부모 지원체계 구성을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87일부터 8일까지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 가족 유대감 캠프 812일부터 15일까지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 조절력 향상을 위한 가족 캠프 821일부터 22일까지 가족 간 공감능력 증진을 위한 가족 캠프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