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 설명회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 설명회

기사입력 2017.03.21 09: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남양주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별 순회 설명회를 지난 15일이어 324()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4층 크낙새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순회 설명회는 자연장 교육영상 시청, 건전하고 품위있는 친자연적 장례문화 안내, 불법묘지 설치예방 안내, 자연장지 조성사례 등을 소개하고, 인근 공설 자연장지(양주시 경신 하늘뜰 공원)을 현장견학 순서로 진행된다.


    자연장(自然葬)은 화장한 골분을 수목, 화초, 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장사하는 친환경적 장법으로, 자연환경의 지속이 가능하고, 경제적이며, 생활공간 가까이 설치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한데다, 화초잔디수목 등 다양한 형태로 조성가능한 장점이 있다.


    앞으로 관내의 대한노인회지회, ·문중 대표, 노인대학, 이통장협의회, 새마을운동중앙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시니어클럽 등 노인 및 중장년 여론 주도층이 대상으로 금년 11월까지 교육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선진 장사문화가 정착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순회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어르신이나 중장년층, 순회 설명회 일정, 장소, 친자연적 장례문화 등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시청 노인장애인과(031-590-4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