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6개동 문화교육센터 운영평가 시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과천시 6개동 문화교육센터 운영평가 시상

기사입력 2017.03.02 15: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과천시 6개동 문화교육센터 운영 평가 시상식이 2일 신계용 과천시장 및 각동 주민자치위원장과 동장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천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자생적 마을 구심체를 만들고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 지난 한 해 동안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마을사업 추진과 문화교육센터 운영등을 평가한 결과 문원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배선길)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문원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년연속 최우수 문화교육센터로 선정된바 있으며 서울대공원 야구장 건립 관련, 서울시로부터 공원마을 등산로 정비사업을 유치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꿈나라 체육소공원을 효율적으로 수탁 관리하고 수익금으로 주민환원 사업을 추진한 것과 아름다운 마을 이름 찾기’ (이주1단지 ->공원마을, 이주2단지 -> 청계마을) 사업을 성공적으로 시행 한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부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중만)알콩달콩 동아리 운영사업을 통해 동아리실 공간 개방하고 바리스타 머신 대여 하는등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갈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홍정표)는 사랑방 조성사업과 마을사업과 나눔농장 운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대표 기관으로 주민 화합과 공동체 소통채널로서 그 역할을 다해주시길 기대한다, “시에서는 언제나 시민과 적극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