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교육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교육

기사입력 2015.07.12 13: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화성시는 지난 10일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회복지법인의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4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화성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교육을 실시했다.


    관내 사회복지법인의 투명성 및 책임성 향상, 효율적인 운영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현직 사회복지법인 상임이사 및 외부추천이사를 강사로 초빙해 지역특색을 반영한 실질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1년 영화 도가니열풍으로 사회복지법인의 인권침해 논란이 증폭되면서 사회복지사업법이 개정돼 사회복지법인과 시설의 이사 중 1/3을 사회복지위원회 또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서 추천한 사람 중에서 선임되도록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제가 도입됐다.


    이에 화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난 20133월부터 관내 사회복지법인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같은 해 5월 외부추천이사 선정위원회 및 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외부추천이사의 선정, 추천 및 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화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김일용 민간공동위원장은 이번 교육이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들이 복지법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향후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들이 복지법인과의 소통은 물론이고 투명성확보에도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