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자치·자립·자생 생태계 조성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시흥시 청년 자치·자립·자생 생태계 조성

기사입력 2017.02.01 09: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017 Siheung Youth Award’ 성료


    시흥시(시장 김윤식)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정책협의체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시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공포한지 1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여 청년정책 유공자를 표창하는 시상식을 지난 125일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청년의 자치·자립·자생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청년의 권익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청년활동가 18명과 공무원 6명에게 청년정책 유공자 표창장을 수여하고, 청년들을 응원해준 지역의 어른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트로피를 전달하였다.


    또한 관내에서 활동하는 청년뮤지션인 새벽밤과 하이퀄리티 밴드연합의 합동 공연과 함께 2016년 한 해의 청년정책을 회고하는 시간을 진행하여 알찬 시상식이 되었다.


    시상식에 참여한 김윤식 시흥시장은 시흥시가 청년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청년정책을 펼칠 수 있는 이유는 청년과 시민사회, 전문가와 공무원이 함께 의견을 모아주신 덕분이라며 작년은 청년정책의 기틀을 다지는 한 해였다면 올해에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축적된 의견을 실질적인 정책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시는 청소년과 청년, 지역사회와 청년이 함께 다음세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을 설계하고, 청년들이 도시 감수성을 키우면 시는 청년들의 자치·자립·자생을 지원하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