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꿈누리직업대학 입학식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꿈누리직업대학 입학식

기사입력 2017.01.24 15: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최승철)23일 성인발달장애인의 진로개발과 직업훈련을 위한 ‘2017 꿈누리 직업대학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2017년도 신입생 5명을 포함해 학부모, 재학생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입학을 축하했다.


    이어 꿈누리 직업대학 소개, 신규 훈련생과 담당 강사 소개, 재학생들의신입생 환영 인사가 이어지며 모두가 새로운 마음으로 새 출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재학생들은 신입생 한 명 한 명과 환영의 인사를 나누고, 직접 장미꽃을 전하며입학을 축하해 주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입학생 장OO(지적장애, 2)씨는 열심히 훈련받으며 노력해서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고포부를 밝히며 큰형으로써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최승철 관장은 성인발달장애인에게 일상생활과 사회적응훈련을 포함한 전문적인 직업훈련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5년 개설된 꿈누리 직업대학은 성인발달장애인의 진로개발과 직업훈련을통해 자신의 꿈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122년의 과정을 거쳐4명의교육생이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루어내 지역 내 장애인 취업의 터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