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안산시장 공약평가 결과 발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민선6기 안산시장 공약평가 결과 발표

기사입력 2016.11.25 17: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민선6기 안산시 공약 평가를 위한 매니페스토 시민배심원단(이하 배심원단) 공약과제 이행평가 전체회의를 지난 24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으며, 이날 회의는 세 개 분과의 공약 심층평가를 위한 120분에 걸친 분과별 분임토의와 분임토의 평가결과 발표 및 전체 배심원단에 추인을 위한 전체회의 순서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민선6기 안산시장 공약의 부서별 실천과제 총 140건을 대상으로 이뤄진 평가에서 배심원단은 추진 완료’ 69, ‘정상 추진’ 54, ‘추진 미흡’ 17건으로 평가했으며, 특히 추진미흡평가를 받은 공약과제 중 시청 앞 시민광장 조성건의 경우 예산 및 시청 리모델링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공약이행이 늦어지고 있는 만큼 공약의 취지에 맞도록 시청 담장 허물기를 우선하여 추진한다면 시민들도 시청을 편안하게 찾아오고, 친숙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고 권고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데 공약 평가 및 관리를 모두 공무원에게만 맡긴다는 게 맞지 않는다는 생각을 했다면서 입에 쓴 약이 몸에도 좋은 법이다. 평가해 주신 내용을 잘 챙겨보고 약속을 잘 지키라는 시장이 되라는 격려로 생각하고, 미흡하다고 평가된 공약들이 잘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