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전문가 브리핑 특강 및 혁신토론회 운영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평택 전문가 브리핑 특강 및 혁신토론회 운영

기사입력 2016.10.21 18: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평택시는 지난 11일 확대간부회의를 시작으로 시의 핵심프로젝트 및 대규모 사업중 촉진이 필요한 사업과, 부서간 융복합 사업으로 협업 또는 갈등조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전문가 초청 브리핑혁신토론회를 운영하고 있다.


    한연희 부시장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이번 전문가 초청 브리핑은 매월1회 간부회의를 활용하여 공공디자인의 이해, 빅데이터 활용 등 시정의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첫 번째 전문가 초청 브리핑은 지난 11지제역 역할제고 방안에 대해서 남서울 대학교 김황배 교수를 초청하여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또한, 한연희 부시장은 주요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혁신토론회를 마련하여 지난 20일에는 평택항 마라톤대회 개선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관련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6 평택항 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체육진흥과장의 보고를 시작으로 1시간 정도 진행된 이번 토론회에 참석한 국과장 등은 부담없이 논의하면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부서간 협조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이런 형식으로 운영하여 대안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참석소감을 밝혔다.




    한편, 다음 혁신토론회는 안성천진위천 수변공간 조성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