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체결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평택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체결

기사입력 2016.10.20 18: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철순, 오은숙)19일 주민센터에서 관내 저소득 계층의 교육, 주거생활환경 개선을 위하여 쁘레네교육 평택지사(지사장 류정민), 평택해성환경(대표 박형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에 LED 조명교체, 회수된 가전제품 지원연계에 이어 또 다른 지역복지를 위한 특화사업으로 진행됐다.


    영유아 교육업체인 쁘레네교육 평택지사는 비전2동 관내 자녀양육과 관련하여 관심 또는 어려움이 있는 예비부모, 저소득계층의 부모에게 강연 또은 1:1 결연을 통해 지역사회 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크게 도움을 주게 됐다.


    평택해성환경은 무연고 저소득계층의 사망시 유품수거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계층의 생활폐기물 무상수거 및 청결유지를 지원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류정민 지사장과 서재훈 전무는 저희들의 작은 노력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계층이 좀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철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서로 돕고자 하는 마음이 계속 지속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협약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욕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동 복지협의체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한 지원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비전2동 주민센터에서는 관내 도움이 필요한 후원가정을 선정하여 추천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남부복지관 고은자 관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으로 위촉되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