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촌동 2016년 제2회 오산 빛 축제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남촌동 2016년 제2회 오산 빛 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6.10.10 15: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오산시 남촌동 주민센터는 오는 1416시부터 오산시 남촌동 빛의 거리에서사람이 빛이다라는 주제로2회 오산 빛 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산시 남촌동축제추진위원회와 남촌동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오산대 이벤트연출과(학과장 이완복)가 주관한다.


    2회 오산 빛 축제는 작년과 동일하게 이벤트연출과 학생들의 2년 동안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다양한 현장 중심형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학생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연출하여 공연 및 체험, 전시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축제프로그램으로는 오산지역 문화예술단체 공연 및 남촌동 갓 탤런트’, 오산대 댄스동아리 오메’, 비보이 등을 비롯해 DJ와 함께하는 신나는 공연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작년에 좋은 반응을 보인 남촌동 갓 탤런트프로그램을 다시한번 개최하여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도전하고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형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 및 전시행사는 축제 컨셉에 맞게 야광액세서리 만들기, 야광 뱃지만들기, 야광 타투 등 빛과 관련된 행사가 펼쳐진다.


    한편 이완복 오산대 이벤트연출과 학과장은 1회 오산 빛 축제를 통해 산··학이 함께 모여 동반자적 산학협력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지역 문화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2회 오산 빛축제를 통해 남촌동의 지속적인 축제로 자리잡고 지역문화발전과 재학생 실무능력향상 및 취업을 연계하는 선 순환적인 산학협력 환경을 구축하여 창조경제 실현에 앞장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