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월곶역세권 민간사업자 공모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시흥 월곶역세권 민간사업자 공모

기사입력 2015.06.24 14: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시흥시가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지는 시흥시 월곶동 520-5번지일원의 235,780의 토지로서 서해낙조와 갯벌이 어우러진 해양도시로 조성이 가능하며, 오이도, 월곶포구, 소래포구, 갯골생태공원이 인접하여 주변 자연경관이 우수하다.


    또한 인천공항(30분 이내) 및 서울 강남(1시간 이내) 접근성이 양호 하며, 간선도로(영동 고속도로, 3경인고속도로) 및 철도(수인선)가 인접한 최적의 교통요충지이며, 향후 월곶 ~ 판교선이 건설예정으로 있어 교통 접근성이 더욱 우수해 질 전망이다.


    배후에 송도신도시, 배곧신도시, 월곶신도시 등의 주택 단지와 시흥안산스마트허브 및 시화 MTV, 인천 남동공단의 산업단지가 입지하고 있어 개발 잠재력이 매우 우수한 사업적지이며, 사업지 내에 월곶역이 입지하고 있어 관광, 레져, 문화, 쇼핑, 업무 시설등 복합적 개발이 가능한 사업대상지이다.


    시는 민간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 20131016일 고시된 개발계획을 고려하여 자유롭게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한 개발계획(관련법령 및 상위계획 준수)을 제시하도록 하였으며, 참여대상은 컨소시엄 형태의 민간사업체로 토건분야 시공능력평가 순위 1~100위 이내여야 하며, 기업신용평가 등급이 Ao 이상이거나 회사채 신용등급이 Ao 이상인 업체가 포함되어야 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신청자는 81117시까지 사업참여 의향서를 제출하고, 사업참여 의향서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92217시까지민간사업자 지정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제반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10-3752)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향후 시는 사업신청 서류 접수가 완료되면 선정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연내에 사업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역세권만의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도시조성과 주변개발여건을 고려한 계획적인 도시개발을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의 조성과 공공복리 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