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의 날 기념 행사 경기도·안산시 공동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에너지의 날 기념 행사 경기도·안산시 공동개최

기사입력 2016.08.19 14: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경기도와 안산시는 1,300만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제13회 에너지의 날 기념 소등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한다.


    기념행사는 안산에너지절약마을추진협의회의 주관으로 오는 82218시부터 20시까지 안산문화광장에서 개최하며, 전체 소등은 당일 21시부터 10분 동안 경기도 전역에서 진행된다.


    이번 에너지절약 소등행사는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선포(2030년 에너지전력 자립도 70%, 신재생에너지 비중 20% 이상 만들기)안산시 에너지비전 2030선포(2030년 에너지전력 자립도 200%, 신재생에너지 비중 30% 이상 만들기)를 기념해서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해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는 에너지절약에 관심이 많은 경기도 및 안산시의 시민단체, 유관기관, 아파트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안산문화광장을 메인무대로 해서 동별에너지절약바을만들기 추진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는 호수동 주민센터, 2동 주민센터의 동아리 댄스, 연극공연과 어린이합창공연 및 청소년 에너지 플래시몹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당일 21시부터 10분간 진행되는 전체 소등행사는 도·시민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힘으로 미래세대가 행복한 에너지 절약도시 경기도 및 안산시를 만들고,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기도와 함께하는 소등행사에 경기도와 안산시가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