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신계용 시장 주재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과천시, 신계용 시장 주재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6.08.18 14: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과천시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계용 과천시장 주재로 과천시의회 의장, 경찰서장 등 민군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천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34일 일정으로 실시되는 을지연습을 앞두고 열려 의미를 더했다.


    이 자리에서 신계용 시장은 제7대 후반기 과천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이홍천 의장을 통합방위협의회 위원으로 위촉하고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을지연습과 육군 제2506부대 3대대의 군 UFG 연습계획 등을 자세히 보고 받았다.


    신 시장은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이번 비상대비 을지연습을 통해 북한이 어떠한 도발을 감행하더라도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민···경의 긴밀한 협업체제를 갖춰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무엇보다 시민 모두의 안보에 대한 중요성 인식과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준비 보고회를 가졌으며, 12일에는 전 직원 안보교육과 을지연습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45회째를 맞는 을지연습은 오는 22일 전 직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23일 청소년수련관 피폭대응 종합실제훈련과 24일 민방공대피훈련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