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경영평가 우수공기업 선정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의왕도시공사 경영평가 우수공기업 선정

기사입력 2016.08.12 14: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의왕도시공사가 행정자치부가 실시한 ‘2016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향상된 우수 등급에 해당하는 등급을 받아 우수공기업 달성에 성공했다.


    이는 2013년과 2014년에 잇달아 하위 등급인 등급을 받은 뒤 지난해에 전년 대비 한 등급 위인 등급을 받은 데 이어 또다시 상향 평가를 받아낸 것으로, 해마다 향상된 경영평가를 받고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행정자지부가 매년 전국 340여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준수 4개 분야 30여개 세부 평가지표의 성과를 평가하는 것이다. 의왕도시공사는 이번 경영평가에서 전국 시설관리공단형(·) 지방공기업 45개 기관 중 7위에 선정됐다.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0148월 이성훈 사장 취임 이후, ‘최우수 공기업 달성을 목표로 세우고 경영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조직경쟁력 강화 및 경영개선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쳤다.


    그 결과 지방공기업 경영혁신 우수사례 대상을 시작으로 산업자원부 주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 고용노동부 등 4개 정부기관 주관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경기도 주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우수기관 선정 및 우수공공체육시설 전국 1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경영성과와 함께 주요사업 실적에서도 전년대비 사업수입 및 1인당 시설관리실적 증가, 인건비·경상비 절약에 따른 대행사업비 절감, 사업별 수지비율 증대 등의 실적을 이뤄냈고 고객만족도도 높아졌다.


    이성훈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우수공기업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고객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해 최우수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6월에는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 3.0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7월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안전보건공단MOU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