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우기대비 건설현장 점검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우기대비 건설현장 점검

기사입력 2015.06.20 09: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우기 대비 관내 공동주택 건설사업장의 안점점검 및 감리자의 감리업무 수행실태, 시공관리, 품질관리, 안전관리 업무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점검평가를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시공 중인 고양삼송지구 A-1블록 우남퍼스트빌 아파트, A-7블록 동일스위트 아파트, A-20블록 현대아이파크 아파트, B-1블록 화성파크드림 연립주택, 고양원흥지구 A-5블록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일산 백석 요진 Y-CITY 복합시설, 고양 킨텍스 꿈에그린 복합시설 총 7개소를 대상으로 건축사, 건설안전기술사 등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우기철 도래에 따른 공사장 수방계획 수립실태, 지하굴착 공사장 내 호우에 의한 흙막이 붕괴, 침수우려 유무 등이며 특히 삼송 B-1블록, 원흥 A-5블록, 킨텍스 복합시설 신규 공사장 3개소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동주택 건설사업장의 부실공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현장 감리원의 구성 및 상주실태, 설계에 따른 시공관리, 품질 및 현장관리, 민원사항에 대한 조치 등을 동시에 점검평가한다.


    주택과 관계자는 현 시대는 안전관리가 그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하는 만큼 공동주택 건설사업장의 안점관리 점검을 철저하고 적극적으로 실시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겠다현장노무자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안전교육을 실시토록 현장관계자에게 지시하는 등 지속적인 점검관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