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8년 연속 최우수등급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성남산업진흥재단, 8년 연속 최우수등급

기사입력 2015.06.20 0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적극적 외부자원 활용, 지원기업 선정 시 공정성 확보 등 우수한 평가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성남시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4년 경영평가에서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급을 달성했다.


    출연기관 경영평가는 성남시가 전문기관에 맡겨 경영개선을 통한 건전한 발전과 성과지향 경영을 합리화 하고 운영의 투명성을 높여 책임경영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평가는 각 기관별로 지난해 추진한 전 사업을 대상으로 서면 평가와 현장방문 평가로 이루어지며 공통지표와 고유지표 항목을 세분화해 전문 평가단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평가 결과, 산업진흥재단은 기업 현장의 애로해결을 위해 재단 직원들로 구성된 코디네이터를 파견하는 등 현장중심의 문제해결 노력과 대외 협력 채널 확대와 정부 및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외부자원 활용을 높인 점, 재단 전문 인력이 개발한 특화된 재무회계 시스템 운영과 적정 예산 산출을 위한 분석자료 구비 등 투명한 예산관리가 높이 평가됐다.




    또한 다양한 기업지원프로그램이 단위사업 또는 부서 간, 유관기관의 지원프로그램과 연계돼 상호보완을 추진함으로써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해당 지원프로그램의 성과제고로 고객에 대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하여 온·오프라인 이중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기업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 점, 사업분석 보고회를 통한 담당 직원 의견 반영과 기업인 간담회 및 교류회를 통해 제안된 사업의 반영 등 상호 소통을 강화한 점 등도 최고 평가를 받았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신상열 기획경영본부장은 “8년 연속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재단의 주 고객인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내부적으로는 예산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절감과 사업지원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등 내외부적 노력의 성과가 반영된 것으로 생각한다다소 미흡하다고 평가된 부분은 전 직원과 지속적으로 노력해 보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성남시>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