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농협시지부 업무협약 체결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농협시지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6.07.29 15: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7일 안산시청에서 양진철 부시장과 박길수 농협중앙회안산시지부장, 이한진 반월농협조합장, 안병안 군자농협조합장, 명예통장 위촉 대상자, 마을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업무 협약서 체결 및 명예통장 위촉식을 갖고 사업의 조기정착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사업은 기업 CEO 등을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상호 교감과 인정을 나누며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점차 활력을 잃어가는 농촌마을에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하는 운동으로 안산시와 농협안산시지부가 안산지역 농촌 마을이 도시민과 함께 발전할 방안으로 마련했다.


    특히, 안산시는 농촌지역 회복과 마을만들기 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대상 마을과 명예이장을 지역 농협으로부터 추천받아 친환경 고품질 농산물 생산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농협시지부는 농촌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상호 실천을 위해 업무협약으로 약속한 것이다.


    양진철 부시장은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사업이 마을에 대한 관심과 교류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생태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