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핵심과제 추진상황 시민평가단 회의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의왕시 핵심과제 추진상황 시민평가단 회의

기사입력 2016.07.29 15: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김성제 의왕시장이 시장 취임때 시민에게 약속한 핵심 과제의 추진 상황을 평가하는 의왕시민평가단 회의가 28일 저녁 29명의 시민평가단원과 의왕시 공약담당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는 시민평가단원들이 의왕시로부터 올해 상반기 핵심과제(주요 공약) 이행실적과 수정된 공약의 변경 내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를 승인평가하는 자리였다. 김 시장은 민선 6기 임기 시작에 앞서 주요 정책에 대한 시민평가제 운영을 공약 사항으로 약속한 바 있어, 이번 회의의 개최 자체가 공약을 이행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이날 회의에는 올해 630일을 기준으로 완료된 6개 사업 및 주변 환경 및 여건 변화로 인해 내용이 변경된 1개 사업이 평가대상 안건으로 제시됐다.


    의왕시는 이날 완료사업으로 왕송호수 공원 생태탐방로 조성, 의왕레일바이크 조기개통, 동 주민센터 복지기능 강화, 취약계층 소방안전시설 보급, 야간 보육시설 활성화,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을 평가 대상에 올렸고, 공약변경 사업으로는 의왕 어벤저스 거리 조성 을 평가단 회의에 부쳤다.


    시민평가단원들은 성별연령별동별로 배분해 구성된 3개의 분임조로 나눠 각각의 안건에 대한 토의를 마친 뒤, 의왕시가 제출한 7개 안건의 원안을 모두 승인 처리했다. 이날 평가단원들의 평가 결과는 8월 초 의왕시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오우선 의왕시 기획예산과장은 앞으로도 시민평가단을 활성화하여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적극 반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