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회주택 사업시행자 공모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시흥시 사회주택 사업시행자 공모

기사입력 2016.07.29 07: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95일까지 모집

    시세 80% 이내 임대료로 최대 10년 거주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사회경제적 약자의 주거개선을 위한 사회주택 사업시행자를 오는 95일까지 공모한다.


    시흥시는 1인 가구 비율이 25.4%, 경기도(20.3%), 전국(23.9%)에 비해 높은 편으로 최근 5년 사이 가구당 가구원수도 3.4명에서 2.7명으로 감소세를 보이는 특성상 사회경제적 약자에게 사회주택을 공급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번 사회주택공급 및 시행자 공모는 시행자의 희망에 따라 시에서 토지매입비 16억 원(감정평가기준) 이내 토지를 매입하고, 사업시행자가 건물을 신축하면 장기간 사회경제적 약자에게 저렴한 임대료를 받는 운영 구조로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시행을 원하는 자는 주거관련 사회적 경제주체에 해당하는 자로써, 726일부터 95일까지 제안서를 작성해 시흥시청 주택과로 접수하고 심의를 통하여 최종 선정되는 과정을 거친다.


    오는 811일 오후 3시에 시흥시청 별관 4층 글로벌센터에서 사회주택 사업시행자 설명회를 개최하며, 시흥시 사회주택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경제적 약자의 주거 빈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시세 80%이하 임대료로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는 사회주택을 공급하여, 이사걱정, 임대료 부담, 집주인과 갈등 없는 살기 좋은 사회주택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